마포자이더센트리지 어떤가요? (시세,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이번에는 마포의 대표적인 아파트 단지인 마포자이더센트리지 아파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 하시는 부분이 바로 살기 어떤지, 시세가 얼마인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등 입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 2023년 초까지만 해도 미국발 달러 강세와 금리상승으로 부동산 매매 수요가 줄어 아파트 매매가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2023년 2분기가 되자 부동산 경기가 점점 살아나는 분위기가 되면서 매매 수요도 늘고 시세도 점차 안정화 되는 추세라고 합니다.

 

보험금 잘 주는 보험사는 어디? 찾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임대인이 해외거주 중인 경우 전세자금대출 되나요?

 


 

마포자이더센트리지

 

마포자이더센트리지는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해 있는데 이전에 아현 뉴타운 사업으로 새롭게 조성된 단지입니다.

대흥역, 애오개역, 공덕역의 트리플 역세권에 위치해 있는 이 단지는 원래 아파트 이름이 마포자이3차였으나 2022년 3월경 마포자이더센트리지로 이름 변경이 승인되면서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숭문길 98 (우)04127

 

마포자이더센트리지 각 세대는 공급면적 기준 11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82A㎡, 83E㎡, 83C㎡, 84B㎡, 84D㎡, 113D㎡, 113B㎡, 113A㎡, 114C㎡, 163A㎡, 163B㎡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공사는 GS 건설이며 총 927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즘 신축 아파트는 대부분 주차장을 충분히 넓게 구성해놓고 있는데 이곳의 주차대수는 총 1,224대로 1세대당 1.32대로 넉넉한 편입니다.

다만 넓은 부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주차한 층수나 위치를 꼭 기억해야 합니다.

 

단지 모양은 옆으로 누워있는 아프리카 대륙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주 출입구는 101동쪽이며 105동, 106동, 108동 쪽으로 쌍룡산 근린공원 및 어린이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변에는 마트도 있고 병원도 있고 초중고, 어린이집, 유치원이 모두 있어서 생활환경은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마포자이더센트리지 시세

 

마포자이더센트리지 매매 시세는 2022년 하반기 초만해도 25평형은 15억원 초반 ~ 16억원 후반, 34평형은 17억원 ~ 18억원, 49평형은 27억원 ~ 28억원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그보다는 시세가 조금 내려가 있는데요 82A㎡형을 기준으로 보면 1월에는 13억원 중반대였으나 6월에는 12억원 중반대로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KB부동산 링크를 눌러보시면 과거 및 현재 시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B부동산 – 아파트 시세 확인 바로가기 링크

 

 

113Am²형의 매매 시세는 2023년 1월에는 16억원선이었으나 6월에는 15억원 중반대로 조금 내려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작년에 비해 시세가 내려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부동산 경기는 점차 되살아 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실제로 금리는 이전보다 소폭 내렸고 매수 심리도 되살아 나면서 전체적으로 보면 매매 시세는 다시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마포자이더센트리지 시세가 주변 아파트들에 비해 1 ~ 2억 정도 낮게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투자적인 측면에서는 관점에 따라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보면 북아현2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이 진행중이고, 마포로 3-1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 사업 등이 진행중이라 이러한 점들은 호재로 작용될 것 같습니다.

 

 

마포자이더센트리지 주변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사실 자녀를 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바로 주변 학교와 어린이집 그리고 유치원일 것입니다.

그중 어린이집과 유치원 문제가 참 심각합니다. 출산율이 역대 최저라고 하고 있는데도 왜 여전히 어린이집과 유치원 자리는 늘 부족한지 모르겠습니다.

 

마포자이더센트리지로 이사와 전입한 세대라면 용강초등학교 또는 한서초등학교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용강초와 한서초 모두 아파트 단지에서 500m 이내에 위치해 있어서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 수 있습니다.

 

마포자이더센트리지-용강초-한서초-거리

 

중학교는 공립인 서울여자중학교와 사립인 숭문중 및 동도중이 있는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단지에서 약 500m 반경 내외에 위치해 있어서 가깝게 보낼 수 있습니다.

 

마포자이더센트리지-동도중-숭문중-거리

 

고등학교는 서울여자고등학교, 광성고등학교, 한성고등학교가 있는데요, 서울여자고등학교는 단지에서 매우 가깝지만 광성고등학교와 한성고등학교는 약 1k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학군을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용강초, 서울여중, 숭문중, 동도중은 소위 학군 등급이 높은 학교로 분류되어 S 등급을 받는 학교라고 합니다.

광성고 및 한성고도 A등급을 받았는데 종합적으로 보면 마포자이더센트리지는 학군이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변 어린이집은 마포자이더센트리지어린이집(국공립), 온누리어린이집(사립), 염리어린이집(국공립), 신촌사랑어린이집(국공립) 등이 있는데 아무래도 마포자이더센트리지어린이집이 단지 내에 있어서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실제 후기를 보아도 많은 분들이 마포자이더센트리지어린이집을 추천하더라구요. 그러나 어린이집이 받을 수 있는 아이 수는 한정되어 있어서 대기를 빨리 걸어놔야 합니다.

물론 대기를 걸어놔도 대기가 길기는 하지만 일단 대기부터 걸어 놓는 것이 답입니다.

 

주변 유치원은 3곳 정도로 추릴 수 있는데요, 가장 가까운 곳이 정님 유치원(사립)이고 조금 더 멀리에 서울용강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서울한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마포자이더센트리지에 입주하신 분들이라면 가장 가까운 정님 유치원이 가장 좋을 텐데요,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많다보니 항상 대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린이집 보다는 정원이 몇배 이상은 많아 대기를 걸어놓으면 순번이 돌아올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마포자이더센트리지는 마포의 대표적인 아파트로 근처에 초중고, 어린이집, 유치원이 많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기 좋은 단지입니다.

그밖에도 주변에 웬만한 편의시설이 모두 있다는 점은 생활환경 면에서 좋은 장점이고, 근처 재개발이 진행중이라는 점은 투자면에서도 호재로 작용하는 면이 있습니다.

 

다만 주변에 큰 대 단지 아파트들이 많아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경우는 경쟁이 치열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일 이사를 온다면 사전에 미리 대기를 걸어 놓는 편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