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보청기 가격, 종류, 지원금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의정부 보청기 가격과 종류 그리고 보청기 보조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청기는 우리 삶에서 꽤 익숙한 도구인데요,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민 중 약 16%가 보청기가 필요한 중증 난청환자라고 합니다.

 

사실 귀가 잘 들리지 않으면 보청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본인의 청력이 약해진 것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측면도 있고, 심미적으로 보기에 좋지 않아 보이는 것이나, 장애가 있는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싫어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청력이 약해지면 무엇보다 본인이 일상생활을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실텐데요 이 글을 보시고 의정부 보청기 가격과 지원금 등에 관한 정보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 50대 여성 일자리 구하기 방법과 종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중장년워크넷)

→ 블루베리 묘목 재배 방법 – 심는 방법, 관리 방법

 


 

1. 보청기란?

 

보청기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디자인, 크기, 기술적인 특징들이 서로 다른데요, 이 모든 보청기들은 소리를 더 잘 듣고 말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작은 기계입니다. 보청기는 수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를 사용하면 소리가 잘 들리게 되어 전반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청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궁금하시죠? 보통 모든 보청기가 비슷한 방법으로 작동합니다. 먼저, 작은 마이크로 소리가 들어오면, 이 소리가 전자 신호로 바뀝니다. 그리고 이 신호는 사용자가 듣기 쉽도록 처리, 증폭 및 수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소형 스피커가 이 처리된 소리를 사용자의 귀에 전달합니다.

 


 

2. 보청기 종류

 

보청기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크게는 귀 안에 착용하는 내이형 보청기와 귀 밖에 착용하는 외이형 보청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내이형 보청기는 귀 안에 완전히 들어가서 거의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 수명이 짧고, 청소가 어렵고, 피드백 소리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의정부-보청기-초소형-고막형

 

외이형 보청기는 귀 밖에 부분적으로 드러나서 눈에 띌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배터리 수명이 길고, 청소가 쉽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이형 보청기와 외이형 보청기는 다시 그 안에서 크기별로 세분화 됩니다.

내이형 보청기는 초소형 고막형 (IIC; invisible in the ear) 고막형 (CIC; Completely In the Canal), 외이도형 (ITC; In the Canal), 귓속형 (ITE; In the Ear)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이형 보청기에는 귀걸이형 (BTE; Behind the Ear), 오픈형 (RITE; Receiver In the Ear 또는 RIC; Riceiver In the Canal), CROS (Contralateral Routing of Signal) 등이 있습니다.

 

심미적인 부분이 고민이시라면 내이형 보청기를 추천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작아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 초소형 고막형 IIC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보청기 기술이 많이 발달해서 초소형이지만 배터리 수명과 용량이 많이 향상되었고 단점 중 하나인 울림현상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초소형 고막형은 크기가 아주 작아 귀 깊숙히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로 들리는 소리가 더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도 이렇게 다양한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3. 의정부 보청기 가격 및 위치

 

보청기 가격은 브랜드와 성능 그리고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 평균적으로 80만원대 ~ 400만원대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보청기는 가장 유명한 6대 브랜드가 있는데요, 오티콘, 포낙, 와이덱스, 벨톤, 시그니아, 스타키가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각 보청기 가격과 의정부 보청기 취급점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오티콘

 

오티콘 보청기는 청각 전문 기업이라고 할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음질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회사입니다.

Alta Pro 모델이 가장 프리미엄 모델로 고막형 CIC 가격은 약 590만원대 입니다. 저렴한 모델 중 하나인 Swift 100+은 80만원 ~ 90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중 오티콘보청기 의정부점이 있는데요, 의정부중앙역 1번출구에서 가까이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리뷰도 많아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2) 포낙

 

포낙도 매우 유명한 보청기 회사인데요, 주변 소음을 잘 잡는 것으로 유명하며 사람에 따라서는 소리가 덜 들리는 것으로 느껴진다고도 합니다.

포낙의 가장 프리미엄 모델은 Virto Q 90인데 가장 비싼 것은 590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고, 저렴한 모델인 Naida I SP은 180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의정부에는 포낙보청기 의정부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을 추천하는 방문자리뷰와 블로그 리뷰가 많아 참고하시기 좋고 평점도 4점 후반으로 매우 좋습니다.

 

 

3) 와이덱스

 

와이덱스도 매우 유명한 덴마크의 보청기 회사인데, 후기를 보면 저음부 소리가 잘 들리며 자연스럽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서는 소리가 조금 크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와이덱스 보청기의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인 DREAM 440이 약 650만원이며, 비교적 저가 모델인 Bravo는 100만원 정도 입니다.

 

의정부 보청기 중에는 와이덱스 보청기 의정부점이 있는데 네이버 별점 5점 만점에 4점대 후반을 기록할 정도로 평이 좋습니다. 친절하고 꼼꼼한 검사를 해주는 좋은 곳으로 추천을 받고 있습니다.

  • 와이덱스보청기 의정부점 주소 : 의정부동 149-7
  • 문의 전화번호 : 0507-1373-2122

 

 

4) 벨톤

 

벨톤은 음질이 편안함을 주고 전체적인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보청기 회사입니다.

벨톤 보청기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이 약 700만원대로 고가이며, 저가모델은 100만원 중후반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5) 시그니아

 

의정부-보청기-시그니아

 

시그니아는 세계 최초로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을 적용한 곳으로, 자신의 목소리가 너무 크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자신의 말 소리 음량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모델인 인시오 7Nx는 약 630만원대로 책정되어 있으며 저가형 모델은 100만원 중반 ~ 200만원 선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중에는 시그니아독일보청기 의정부센터가 있습니다. 블로그 리뷰가 55건이나 있어서 후기를 두루두루 보시기에 좋습니다.

  • 시그니아독일보청기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평화로 538
  • 문의 전화번호 : 0507-1385-8084

 

 

6) 스타키

 

스타키 보청기는 미국계 회사이며 초소형 보청기를 잘 만들기로 유명한 회사라고 합니다. 음질이 시원시원한 면이 있어서 중등도 이상의 청력 손실이 있는 분들에게 잘 맞는다고 합니다.

스타키 보청기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인 Evolv AI 2400이 약 800만원 대로 책정되어 있으며, 저가 모델인 백세는 120만원 ~ 180만원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중에는 스타키보청기 의정부센터가 있습니다. 사장님 내외분이 친절하고 상담도 잘 해주신다고 합니다. 이곳도 방문자리뷰와 블로그 리뷰가 꽤 있어서 참고하시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스타기보청기 의정부센터 주소 : 경기 의정부시 행복로 2 진성빌딩
  • 문의 전화번호 : 0507-1412-9175

 


 

4.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

 

보청기는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필수용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비싼 보청기 가격에 그냥 보청기를 포기하려는 분들도 꽤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부에서는 청각 장애인으로 등록한 분들에게는 5년에 1번씩 1개의 보청기를 살수 있는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의정부-보청기-지원금

 

지원금은 최대 131만원인데요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131만원 전부를 지원받을 수 있고, 건강보험가입자인 경우에는 본인부담금 10%가 발생합니다.

다만 미성년자 보호를 위해 만 19세 미만인 경우에는 보청기 양쪽 다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스타키 시그니아 보청기를 300만원 짜리를 선택하셨다면 최대 131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실제로는 169만원에 보청기를 구매할 수 있게됩니다.

만 19세 미만인 경우에는 양쪽다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 262만원의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실제로는 38만원만 부담하면 되는 것이죠.

 

지원금 지급 절차는, 먼저 보청기를 구입하고 계산서 및 보장구 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으면 해당 서류를 가지고 주민센터로 갑니다.

주민센터에서 계산서와 보장구 검수확인서 및 급여비 지급청구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는데요, 주민센터에서 확인을 마치면 며칠 후 본인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청각 장애인 등록을 위해서는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합니다. 먼저 거주하는 지역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장애진단 의뢰서 양식을 받으시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 후, 청각장애 진단 검사를 위해 근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순음(PTA)과 어음(WRS) 청력검사를 3회, 그리고 청성뇌간유발반응검사 (ABR)를 1회 받으셔야 합니다.

검사 결과지와 함께 병원에서 발급한 청각장애진단서를 주민센터에 제출하시면, 일정 기간 심사를 거쳐 승인이 되면 청각장애 복지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카드를 받으시면 청각 장애인 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예전에는 보청기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장애등급이라는 것을 받아야 했습니다. 장애 정도에 다라 1~6등급으로 분류하여 관리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2019년경부터 장애등급제가 폐지되고 중증(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과 경증(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으로 간소화 하였습니다.

 

장애 정도는 장애인등록증에 표시되는데 종전 장애등급 1급 ~ 3급이 현재 중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4급 ~ 6급은 현재 경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의정부 보청기 가격, 지원금,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장애등급을 받고 이비인후과에서 진단서를 받으신다면 지원금을 받아 최대 90%까지 지원이 가능하니 너무 부담 갖지 마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Views: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