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링컨 에비에이터 장점 단점 가격 사양

이번에는 2023 링컨 에비에이터 장점 단점 그리고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컨은 누구나 잘 아는 미국의 에이브러함 링컨 대통령의 이름을 본 따 만든 자동차 브랜드 입니다. 원래는 비행기 엔진을 제조하던 회사였으나 세계대전 이후 전문 자동차 회사로서 발돋움 하게 되었습니다.

링컨은 독특하게도 세단 모델을 생산하지 않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2020년경 세단 모델을 완전히 단종시켰고 이후 프리미엄 SUV만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링컨의 SUV 모델로는 코세어, 노틸러스, 에비에이터, 네비게이터가 있습니다.

 

 

캐롯자동차보험 단점 4가지 및 후기 어떤가요?

캐롯자동차보험 단점 4가지 및 후기 어떤가요?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에비에이터는 고급 SUV 모델로 중후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면서도 자동차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가속도를 내는 데에도 탁월합니다.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 400마력, 415 피트 파운드 토크 그리고 10단 변속기가 그것을 가능하게 하죠.

 

22인치 알루미늄 휠이 적용되어 있는데 고급 SUV의 느낌을 살리며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에서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검은색 바탕에 은색으로 라인을 살린 블랙 라벨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데, 전면부 그릴에 위치한 십자 모양의 엠블럼도 너무 좋습니다. 남자는 머리빨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동차는 엠블럼이 생명이라는 말에도 수긍이 갑니다.

 

링컨-에비에이터-영화-장면

 

많은 영화에도 출연한 단골 SUV 모델인 에비에이터는 2020년경 더 배트맨을 비롯한 여러 영화에도 출연하였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장점

 

링컨 에비에이터의 장점은 내부와 외부 모두 디자인이 고급스럽다는 점, 가속이 빠르다는 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많은 고급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전기를 충전하여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일정한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약 3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기름 값을 아낄 수 있어서 연비가 나쁜 편인 에비에이터의 단점을 상쇄합니다.

 

주요 라이벌 모델로는 아우디 Q7 등을 들 수 있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은 다른 라이벌들보다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3열 좌석이 적용된 에비에이터는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하여 편안한 승차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다행히도 링컨 에비에이터는 디젤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휘발유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SUV보다 좀 더 환경 친화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비에이터는 모든 트림에 360도 카메라와 주차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서 초보자라도 안심하고 주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안마의자 시트가 장착되어 있어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여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열에도 가열 및 냉각 시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함께 차를 타는 동승자도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단점

 

그러나 육중하고 고급진 이 SUV는 연비가 낮고, 전방 및 후방에 대한 시야 확보가 조금 나쁘다는 점, 헤드룸이 넉넉하지 못하다는 점, 핸들링이 많이 가볍고 부드럽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에비에이터 사양

 

링컨 에비에이터의 사양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연비]

  • 도심 : 7.0 km/ℓ, 고속도로 : 10.0 km/ℓ, 복합연비 : 8.1 km/ℓ

 

[배기량]

  • 2,956cc

 

[좌석]

  • 3열 8좌석

 

[구동방식 등]

  • 후륜구동 방식
  • 10단 자동변속기

 

[엔진]

  • V6 실린더 (Twin-Turbocharged 3.0L V6 Engine)
  • 마력: 400hp/5,500rpm
  • 토크: 57.7kg.m/ 3,000rpm

 

[크기]

  • 전장: 5,065mm
  • 전폭: 2,020mm
  • 전고: 1,760mm
  • 휠베이스: 3,025mm

 


 

에비에이터 트림

 

트림은 Reserve, Jet Package, Black Label 3가지로 분류됩니다.

 

링컨-에비에이터-블랙라벨-트림

 

V6 엔진 및 10단 자동변속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LED헤드램프, 무선 충전 패드, 2열 외측 좌석 열선 및 통풍 시트, 링컨 코 파일럿360(플러스 포함), 360도 카메라 등은 전 트림에 공통 사양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사양별로 휠 디자인이 조금씩 다르고 인테리어 테마가 트림별로 달라집니다. 블랙라벨 트림에서는 내부 인테리어 테마를 3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

 

링컨 공식 홈에서 게시되어 있는 Reserve 스탠다드 가격은 9285만원, Jet Package 스탠다드는 9605만원, Black Label 스탠다드는 107,550,000원입니다.

 

동급 모델인 아우디 Q7 가격이 9,896만원 ~ 1억1,834만원인 것을 볼 때 비슷한 가격대로 책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링컨 에비에이터 가격은 딜러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도 있는데, 풍문으로는 에비에이터의 마진이 크지 않아 할인 폭은 크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하니 어쨌든 여러 딜러를 만나보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링컨 자동차에 대해 인식이 좋은데요, 예전 2017년 ‘겟 아웃’이라는 영화에서 링컨 MKC를 본 적이 있습니다.

링컨 특유의 무게감과 고급스러움과 함께 세련된 스포츠카의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링컨 에비에이터는 MKC의 가벼움과는 느낌이 전혀 다르지만 본인의 가치를 한 층 더 끌어 올려줄 수 있는 차임에는 틀림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에비에이터는 국내에서는 제네시스 GV80과 비슷한 금액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두 모델을 비교하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